역류성 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가슴쓰림, 가슴의 답답함, 속쓰림, 신트림,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목 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통증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현대인들의 10명 중 2~3명은 역류성 식도염을 달고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스로 질병에 식도염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가볍게 여겨서 걷잡을 수 없이 증상이 악화되기도 하는 사례들이 정말 많습니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아파보고 관리하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도록해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7가지
1) 규칙적인 생활 + 규칙적인 식사
2) 금연
3) 금주
4) 밀가루 음식 자제하기
5)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6) 탄산음료 자제하기
7) 가장 중요한 식후 드러눕지 않기
위 7가지만 지켜도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겪은 경험이 있는데요. 과거에 병원에 갔을 땐 혼자서 별짓을 다해봐도 잘 낫지 않더라고요.
당시에는 흡연을 하고 있어서 흡연자들에게 가장 강력한 중독성 공식인 흡연과 커피를 즐겼더니 더 심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당시 의사 선생님께서 흡연의 무서움을 많이 일러주셨는데 우리는 우리 몸에 안 좋을 줄 뻔히 알고 있지만 끊기가 힘들어 스스로 합리화를 하고 끊지 못했었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병원에서 소형 카메라를 목 속으로 집어넣어서 관찰하니 암으로 의심되는 증상은 없다고 하니 다행으로 느꼈었습니다.
하지만 그날의 기억은 저에게 강력한 행동의 게시로 작동하게 됩니다.
금연
흡연은 백해무익합니다. 저가 방금 5분 전까지 1시간 전까지 흡연을 했어도 사람은 한순간에 마음먹은 대로 변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또한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서 순간 무서워서 13년 동안 골초였던 제가 너무나도 신기하게 한순간에 담배를 끊었습니다.
그렇다면 금연을 할 수 있는 팁은 있을까?
여러분 팁 같은 건 없어요. 여러분이 마음먹으신 대로 생각하신 대로 인생을 그려나갈 수 있어요
소중한 내 몸에 암세포가 퍼지기 전에 스스로 자의식, 무의식에 주문을 걸으세요.
“나는 지금부터 흡연자가 아니다” 저는 매일같이 다짐했고 역류성 식도염이 나을 때쯤 담배가 생각날 때가 있었지만 강력한 의지가 발동돼서 괜히 흡연자를 싫어하면서 스스로를 위로했는데요.
지금은 옆에서 누군가가 흡연을 해도 전혀 피우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정말 담배가 몰린다면 숨을 최고로 깊게 들어마시고 최대한 숨을 참은 뒤에 한숨을 끝까지 아주 천천히 내뱉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단백질을 잘 챙기자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까지는 아니지만 음식 중에 ‘단백질’을 신경 쓰면서 섭취하면 비교적 빨리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직접 아파보고 의사에게 듣고 실험해 보니 저에겐 효과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어떤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지 물으신다면 저는 헬스를 좋아해서 그나마 다행히 닭가슴살을 한 번씩 섭취했지만 아픈 이후로 더욱 신경 쓰면서 섭취했는데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병원에서 우선적으로 약을 처방받으셔서 약을 먹는 동안 의사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노력하고 증상이 많이 완화가 되면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음식 먹고 눕지 않는 것만 지켜준다면 많이 나아지는데요.
폭식을 자주 하면 나았던 식도염이 다시 다가오니 몇 번 고삐 풀려서 맛있는 음식 먹을 순 있지만 다시 정신 차려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