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보증금대출 대상 및 한도 알아봅시다

어려운 시기인 만큼 자금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 정리를 해볼 내용은 전월세보증금대출 관련 정보입니다.

코로나 백신이 나오면서 경기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꺼라는 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세계경제가 점점 괜찮아지면서 우리나라 국민들도 이 힘든시기를 어서 벗어나면 좋겠는데요. 이럴때일수록 자금운용을 더욱더 효율적으로 하면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도 정확한 판단으로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300만원 정도의 소액대출은 모바일앱을 통해 간단히 승인심사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소득이 낮고 신용이 낮은 서민들을 위한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좀더 자세하게 상품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 안내

신용등급이 낮은데 이자의 부담을 덜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직자나 신용이 낮으신 분은 대출조건이 안좋을 수 있는데요.

보통 시중은행같은 1금융권에서 목돈을 빌리려면 높은 요구사항으로 소득과 신용등에 의해 부결되는 경우가 있고 그래서 차선책으로 생각하는 대부업체들은 간단한 절차대신 높은 금리로 인해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정부지원 상품들은 출시의 목적이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지원하는 의미가 강한 상품입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자격은?

신용등급은 낮아도 되며 소득수준은 최소 연 600이상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에 대비해 승인율이 높고 신용등급이 낮아도 이용할 수 있는 서민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이 있다면 직장이 따로 없다고 해도 복잡한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 및 금리는 영업점 자체심사로 신용등급에 따라 각각 차등적용될 수 있으며 법정 최대 금리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최대 5년이내로 이용할 수 있고 중도상환해약금은 따로 없는 상품입니다.

어떻게 신청할까?

이젠 모든 것들이 비대면으로 가능해지고 있는 것처럼 대출업계도 스마트폰으로 모두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은행에 직접 대면하지 않고서도 온라인으로 상품승인여부 및 승인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 신청하는 방법 또한 정말 간단하면서 쉽습니다. 소액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따라서 어플을 먼저 설치하신 후에 본인인증을 진행을 하고 심사를 신청하면 됩니다.

승인이 되면 한도 내에서 본인계좌로 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외 나와 맞는 상품찾기

오늘 말씀드린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은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심사에서 승인을 못받으셨다면 또다른 방법을 찾으셔야합니다.

이 사이트의 다른 상품글을 보시는 것도 방법중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중에 하나로 보기쉽게 정리된 금융사별 비교사이트를 방문하여 추가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언제든 대출가능여부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상금이 필요하다면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정리해봤는데요.

살다보면 이렇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금융 문제가 생기지 않게 조건과 이자 등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항상 체크 잘하셔서 추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달 상환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대출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용금액이 소액이라 이자가 적어도 연체가 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연체이력이 남는다면 추후 대출제한이 걸릴 수 있고 신용회복을 하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위의 내용 잘 참고하시고 너무 무리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