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복지대출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할사항 3가지

직업이 없거나 소득이 적으신 분들 중에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국가복지대출 관련 정보인데 잘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 경제는 백신의 상용화와 더불어 성장세가 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소득이 낮은 서민들도 모두 체감을 할 수 있도록 경기회복이 빨리 되었으면 좋겠는데요. 이런상황일수록 은행같은 1금융권을 이용하면 좋지만 소득과 신용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자금마련이 쉽지 않을텐데요.

최근에는 은행어플로 한도조회와 승인심사를 받을 수 있는 소액대출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요새는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소액이라면 특별한 서류 없이 비대면, 무서류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조사한 국가복지대출 관련 설명을 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가복지대출 안내

신용이 낮은 분들에게 낮은 부담으로 이용가능한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보통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낮으신 분은 대출을 받기도 쉽지 않지만 조건이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요.

생각하시는데로 1금융권에서 목돈을 빌리기에는 요구사항이 높아 소득과 신용에 의해 부결되는 경우가 있고, 어쩔수 없이 차선으로 생각하게 되는 대부업 회사들은 절차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높은 금리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텐데 정부가 지원하는 상품은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해 출시된 것이므로 뜻 그대로 지원의 의미가 짙은 상품입니다.

국가복지대출 대상 및 자격조건

일반생활자금 용도의 경우에는 증빙이 필요하지 않고 1회 최대 300만원 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연체 및 금융사기가 없다면 간단하게 승인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1년동안 거래실적이 있다면 소득이나 직장없이도 복잡한 서류 없이 승인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금융권 심사를 받고 개개인의 한도 및 금리가 결정될 수 있으며 법정 최대 금리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만기일시상환으로 상환이 가능하며 최대 이용기간은 5년이내입니다.

신청방법은?

비대면 시대가 되어가면서 금융업계도 대부분의 상품이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있도록 되고 있습니다.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대출승인여부와 심사가 가능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국가복지대출 상품 승인 심사를 받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특별한 서류없이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24시간 신청이 가능한 간편상품입니다. 모바일 앱을 활용한다면 굉장히 절차가 빠른 편이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대출 조건이 충족되면 한도내에서 본인계좌로 상품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있는 분들을 위한 국가복지대출 관련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자금이 급히 필요한 경우가 한두번씩은 있는데요. 본인에게 잘 부합하더라도 필수정보는 꼼꼼히 체크하시고요.

그래야 추후 상환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방지할 수 있겠습니다. 매달 상환비용 확인을 위해 대출 이자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대출을 받은 금액이 적어 이자가 적더라도 연체는 하지 마시길 추천합니다. 연체를 하게되면 신용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신용회복을 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럼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정보 안내

이번시간에 알려드린 국가복지대출 상품은 급하게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이 필요하면 잘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말씀드린 상품의 조건과 본인의 상황이 안맞을 수도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이 웹사이트를 활용하여 다른 상품글을 확인하시는 것도 방법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국가복지대출 외에도 본인의 조건에 부합하는 수많은 정보를 열람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잘 정리된 금융사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여 원하시는 정보를 더 찾아보는것도 좋습니다.

모바일로 신청과 조회가 가능해서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대출가능여부 조회가 가능하니 비상금이 필요하다면 빠르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