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전 확인할 사항

오늘은 개인신용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개인신용대출은 소득 증빙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도 충분히 이용 가능한 상품인데요.

백신 치료제 등이 보급이 되면서 세계경기도 조금씩 좋아진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월급이 적은 서민들도 경기회복을 체감할 수 있도록 어서 힘든시기가 지나가면 좋겠는데요. 그런만큼 더욱더 금융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를 잘해야할 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모바일앱으로 한도조회 및 승인심사까지 가능한 소액대출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쉽고 정확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액대출을 하신다면 서류 준비없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오늘 그래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국가에서 지원하는 개인신용대출 관련 내용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좀더 자세히 알아봐요.

개인신용대출 안내

주거래요건에 충족이 된다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정된 직장이 없거나 연소득이 낮으신분은 대출조건이 안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아시는바와 같이 시중은행은 높은 기준으로 인해 소득과 신용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부결되는 경우가 있고, 타 금융사보다 금리가 높은 대부업체는 아무래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텐데 정부가 지원하는 상품은 서민들을 위해 출시된 것이므로 뜻 그대로 지원의 의미가 짙은 상품입니다.

개인신용대출 신청대상은?

일반생활자금 용도의 경우에는 증빙이 필요하지 않고 1회 최대 300만원 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내집 마련 또는 결혼자금 등을 낮은 이자로 승인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본인명의로 된 신용카드가 있고 사용실적이 1년이상이라면 소득증명원, 재직증명서등과 같은 복잡한 서류 없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업점 규정에 따라서 각개인마다 최대한도 및 금리 조건이 다를 수 있으며 법정 최대 금리를 초과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상환방법으로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있고 상환기간은 1년~5년이내입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시대가 되면서 일상에서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대출시장에서도 그 흐름에 맞춰 변화하고 있습니다.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대출승인여부와 심사가 가능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개인신용대출 상품 승인신청을 하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해당 영업점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한 후 본인인증 및 상담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무직자 대출상품이 필요한 경우 위 조건에 잘 해당되는지 판단후 상품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신용대출 상품외 나와 맞는 상품찾기

위 개인신용대출 상품은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서민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혹시 오늘 언급한 정부 지원 상품에서 심사 탈락이 되었다면 다른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다음 방법중 하나로 이 사이트에서 다른글보기를 하는겁니다. 그리고 나에게 잘 맞고 조건이 충족하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잘정리된 금융사 공식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추가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이렇게 직접 은행을 가지 않고서도 24시간 언제든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이상으로 개인신용대출에 대해 정리하면서 꼭 알아야될 내용들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살다보면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꼭 한번씩은 있을텐데요. 승인을 잘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요한 정보들은 잘 숙지하고 상품 진행을 하시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금액이 아무리 적어도 상환을 못하면 온전히 본인에게 피해가 오기 때문에 철저하게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달 상환이 얼마일지는 인터넷대출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금액이 소액이라 이자가 아무리 적더라도 연체는 하시면 안됩니다. 연체를 계속 하게되면 신용도에도 타격이 크고 신용회복에도 많은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조건이 되는지 잘 확인 하신후 안전하게 상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