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급전대출 소액대출 신청절차 및 자격요건

경제불황인 만큼 비상금, 자금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오늘은 소액급전대출이란 무엇이며 대출 자격과 은행별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년에는 너무나 힘든 경기침체였지만 해가 바뀌면서 올해는 조금씩 경기가 회복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경기가 쉽게 나아지지 않듯 서민들도 힘든 시기가 더해지고 있는데요. 이런 시기일수록 더욱더 철저한 재테크와 금융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앱으로 쉽게 한도조회부터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생체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이 정확하고 간단해졌기 때문인데요. 소액이라면 특별히 서류없이도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를 했는데요. 자격사항, 필요서류, 기준등 소액급전대출 관련 내용을 팍팍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위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급전대출 안내

신용이 낮은 분들에게 낮은 부담으로 이용가능한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득이 거의 없거나 무직자의 경우에는 대출 조건이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요.

아시는대로 시중은행등의 1금융권에서 자금을 빌리기 위해서는 높은 기준으로 인해 부결될 경우가 많고, 결국 생각하게 되는 대부업체는 간단한 절차대신 금리가 높아 부담이 되는데 정부지원 상품들은 출시의 목적이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지원하는 의미가 강한 상품입니다.

소액급전대출 조건 알아보기

위 상품의 경우 현 정부가 지원해주는 금융상품으로써 낮은 이자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량 자금 또는 가계대출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를 1년이상 사용하셨다면 특별한 소득이 없어도 상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 및 금리는 영업점의 심사에 따라 따로 차등적용될 수 있고 추가필요서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 일시상환과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이제는 비대면 시대로 되면서 금융시장도 대부분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직접 상담사와 대면없이도 대출승인 및 조회까지 가능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온라인 시대인 만큼 소액급전대출 상품 신청방법도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최근에는 무방문, 무서류, 무담보로 스마트폰앱을 통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본인인증을 한 후에 원하는 상품을 선택후 신청합니다.

승인이 되신다면 본인계좌를 연결해서 필요한 곳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소액급전대출 상품 조건에 부합하지 않을때

본인의 조건을 다시한번 확인하셔서 다른 상품과도 한번 비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혹시 승인조건이 맞지 않거나 심사가 탈락된다면 또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본 사이트에서 다른글보기를 하시면 오늘 알려드린 상품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소액급전대출 외 다양한 상품들을 확인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중 하나로써 보기쉽게 잘 정리된 금융사별 대출비교사이트를 방문해서 추가정보를 얻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각자의 상황에 맞게 또다른 방법들도 찾으실 수가 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이번시간에는 이렇게 소액급전대출 관련된 정보, 한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살다보면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꼭 한번씩은 있을텐데요. 승인심사를 잘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수정보, 기본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빚이 너무 과도하다면 고통이 된다는 것 잊지마셔야 합니다. 매달 이자를 알아보려면 대출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상품금액이 소액이라 이자가 적어도 연체는 절대 하지 마셔야 합니다. 연체이력이 남는다면 추후 대출제한이 걸릴 수 있고 신용회복을 하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자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